본문 바로가기

생각이야기

작은습관 만들기 책 읽어볼까?

작은 습관을 매일 한 가지씩 늘리기 위해 노력해 보려고 한다.

무리해서 한꺼번에 시작하면 지치고 금방 포기하기 때문에

작은 습관으로 시작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작은 습관 만들기로 독서하기를 시작해 보았다.

오랜만에 하는 독서라 처음에는 얼마 읽히지 않고

바로 책장을 덮어버리기 일쑤였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세상에 책이 많으니 재밌는 책만

읽어도 좋다라는 이동진 평론가의 말을 보게 되었다.

그 순간 뭔가 깨달음을 얻은 것 같았다.

그날 이후 난 도서관에서 내가 읽을만한 책들만 선택했다.

첫 장이나 중간쯤 읽어보고 편안하게 읽히면 

선택하고 그렇지 않으면 바로 포기하고 내려놓았다.

 

그렇게 책을 선택하니 책 읽는 것이 편안해졌다.

물론 그런 책들 중에서도 포기하는 책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꽤 많은 책들을 완독 할 수 있었다.

완독 한 책이 많아질수록 습관이 생긴 것 같아 뿌듯해졌다.

 

책 읽는 것이 힘들다면 처음엔 한 장

한 챕터 만이라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꼭 맨 앞에서부터 읽을 필요도 없다.

중간에 마음에 드는 목차가 있다면 그 부분 만이라도 읽어보자.

시작하게 되면 어느샌가 호기심이 생기고

완독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마음이 안 생긴다면 그 책은 그냥 내려놓자.

다른 재밌는 책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만화책이나 가벼운 웹툰 에세이도 좋다.

 

독서를 습관으로 만드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 않다.

하지만 매일 조금씩 읽어 나간다면

그것이 작은 습관으로 형성되어 익숙해질 것이다.

나쁜 습관을 없애려 하기보다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좋은 습관 작은 습관을 한 가지씩 늘려보자.

재밌는 책 읽기부터 시작해보자.